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당근마켓 이용제재 대처 방법 -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오인신고 제재 푸는 방법

by 므띠 2022. 3. 15.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중고거래 중 애용하는 당근마켓에 대해 글을 써 볼께요.

전 안 쓰는 물건들 정리하는데 최고인 중고거래 '중고나라/ 번개장터/ 당근마켓' 모두 사용하고 있어요.

그런데, 어느날 갑자기 당근마켓에서 '이용제재' 알람이 떳어요 ㅠㅠ
이렇게 당황스러울 수가 너무 황당하네요~~!!

깔끔한 거래로 높은 온도를 유지하는게 낙이었는데, 제재 당할 행동을 한적도 없고, 손해를 보고도 당근온도를 지켜왔는데, 이용제재라니 말도 안되잖아요~~!!
정말 정직하고 착실하게 해서 얻은 당근 평판인데 ㅠㅠ
착하게 살았다고 !!! 착하고 정직한 사람이라고 !!! 이용정지라니 말도 안되잖아요 !!!

억울해서 블로그에 하소연하네요.


이용정지 당하면 이용제재라고 당근 알림이 나오고, 나랑 거래 중인 상대에게 이용제재 대상이라고 알림이 간다.
실제로 이번주 예약된 거래가 있었는데, 구매자분이 '이용정지 중신가요?' 라고 하며 거래를 파기하셨어요. ㅠㅠ

억울하긴 한데 구매자분 입장도 이해가 가니 어쩔 수 없었어요. 

이용제재를 받으면 일단 모든 게시판에 글을 못 쓴다. 물건 판매는 물론 우리동네 이야기도 이용 못해요.

정말 아무것도 못해요 ㅠㅠ
그리고, 신규 채팅 생성도 안되요. 그래도, 이미 채팅 중이던 사람과는 계속 이야기 할 수 있어요.
그리고, 프로필에 아래와 같이 빨강 배너로 경고(?) 표시 같은게 떠요.


그리고, 글을 쓰려고 하면 이렇게 팝업이 떠요 ~!!


내 신분증, 통장, 계정을 팔 만큼 타락하지 않았다고!!! 매물로 올린 적도 없는 항목들에 대한 제재라 너무 당황스럽고 억울했어요~!!

아무리 생각 원인을 알 수 없었고, 너무 억울해서 당장 방법을 찾아 봤어요~!!

하소연 할 곳이 없으니 당근 운영 고객센터에 문의해야 했어요.

문의하는 방법은 아래처럼 하시면 되요.

[문의하는 방법]

'나의 당근' > 맨 아래 '자주 묻는 질문' > 맨 아래 '고객센터에 문의하기' > '계정 문의' > '제재'

까지 가서 거기에 내용을 쓰고 이미지가 있다면 첨부해서 '문의하기'를 누르면 되요.

이렇게 억울함을 적어서 문의를 넣었더니 1시간쯤 후에 아래처럼 답변이 왔어요~

[당근마켓 팀 답변]


오인신고라니, 오인으로 인해 깨진 나의 신뢰도 너무 슬프네요 ㅠㅠ
문의 후 빠르게 오해를 풀어 복구하긴 했지만, 거래 상대분에게 상황설명하고 수습한다고 고생을 좀 했네요.
혹시 저처럼 이유없이 제재 당하신 분은 그냥 기다리지 말고 바로 문의를 넣어 푸시길 바래요~

오늘도 평화로운 당근 생활 되시길~~!!

중고거래로 소소하게 살림에 보태보아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320x10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