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주식 차트 설정 - 키움증권 영웅문 - 분봉 차트 가격 안 맞을 때 문제 해결 방법

by 므띠 2022. 7. 5.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식 차트 설정에 대해 포스팅해 볼께요. (분봉 설정이 이상해서 고민하시는 분들께)

요즘은 정말 투자를 안 하는 분이 없는거 같아요.

부동산/ 코인/ 주식/ 미술품 등등 정말 월급만으론 살 수 없죠. 

저도 그래서 주식 투자를 하고 있는데, 어렵네요 ㅠㅠ

주식을 하면서 정말 많이 보게 되는게 바로 차트예요.

근데, 어느날 갑자기 차트가 이상하게 표시되는 걸 발견 할 때가 있어요.

제가 겪은 증상으로 예를 들어 설명해 드릴께요.

저는 키움증권 HTS 영웅문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영웅문을 이용하다 갑자기 이상한 현상을 발견한 거예요.

어떤 건지 그리고, 어떻게 해결했는지 적어볼께요~

아래는 일봉 차트인데요. (지투파워라는 종목인데, 매수 종목 아니예요. 그냥 보세요 ㅎㅎ) 

일봉에서는 동그라미에 표시된 곳처럼 양봉 후 음봉으로 가격이 떨어져서 시작하거든요. 

그런데, 분봉 차트를 보면 아래처럼 그냥 시초가가 같은 것처럼 그려져 있어요? 아니 이게 머지 ??!!!

분봉이 전일 종가 아래에서 시작해야 하잖아요.

근데, 같은 곳에서 시작하다니 너무 혼란스러운 거예요. 일봉과 분봉이 다르다니 이상하잖아요~!!

머가 이상있는거지 ?? 문제가 머야??? 

이것 때문에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진짜 검색도 하고 여기저기 물어보고 고생했네요. ㅠㅠ

다른 분들도 저랑 같은 고생을 하시겠죠 !! 

그래서 제가 발견한 해결책을 알려드릴려고요.

(키움증권의 HTS 영웅문 PC버전에 해당하는 관련 내용이고, 다른 증권사는 다를 수 있어요.)

먼저 차트창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면 설정 중에 차트환경 설정을 찾을 수 있는데 이걸 클릭하세요.

그럼 차트설정이 나오는데, 여기서 아래쪽에 있는 갭보정 (분틱초) 메뉴를 꺼주세요.

그리고, 확인 하고 나오시면 이렇게 짜잔!!! 하고 차트가 정상으로 표시되는 걸 보실 수 있어요~!!

저런 설정이 필요하신 분도 있겠지만, 저는 헤깔리더라고요. 그래서 이렇게 설정을 조정해서 제 생각과 동일하게 차트를 만들고 이용하고 있어요.

저 같은 상황에서 고민하고 계신 분들께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그럼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