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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이야기

최적화 블로그 란? 온라인 마케팅 시 사용되는 블로그

by 므띠 2022. 6. 13.

최적화 블로그라는 단어를 들었는데, 무슨 내용인지 이해가 잘 가지 않아 관련해서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 본다.

최적화 블로그는 검색 시 상위권에 노출이 되는 블로그를 말한다.

온라인 마케팅 시 여러 채널을 이용하는데, 이 중 블로그를 활용해서 홍보를 진행할 경우 홍보하고 싶은 내용이나 물건을 소비자가 검색했을 때 검색 결과로 원하는 내용의 글이 적힌 블로그가 상위에 노출되면 홍보의 효과가 높을 것이다.

이처럼 홍보에 활용되는 특정 키워드 '제주도맛집', '남자양복' 등과 같은 검색어로 검색 했을 때 상위에 바로 노출 되는 블로그를 최적화 블로그라고 한다.

이런 최적화 블로그는 온라인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 광고주 측이 원하는 블로그로 키워드 관련 주제에 이미 영향력이 있는 블로그를 통해 홍보를 하기도 하고, 온라인 마케팅 전문 업체를 통해 이런 블로그를 만들기도 한다.

최적화 블로그가 되기 위해서는 2가지 정도의 큰 조건이 있다.

1. 일단 블로그 지수가 높아야 한다. 여기서 블로그 지수란 블로그의 가치를 의미하는 점수라고 이해하면 될 것이다.

동일한 키워드와 내용의 글이라면 원래 지수가 높은 블로그가 더 상위에 노출되는 것이다.

2. 검색 대상이 되는 키워드와 연관있는 주제의 블로그여야 한다.

  이건 1번 조건의 하위 개념이라 꼭 동일 주제일 필요는 없다. 왜냐하면 엄청 지수가 높은 블로그라면 주제라는 부분을 뛰어 넘을 것이고, 주제라는 개념 자체도 경계가 명확한건 아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여행 관련 책을 읽고 포스팅을 한다면 그건 '여행' 주제일가?  '독서' 주제일까? 

이런 경우 키워드에 맞기만 하면 지수가 높은 블로그가 상위 노출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런 최적화 블로그를 위해서 마케팅 전문 업체가 빠른 시간 내 만드는 경우도 있는데 이럴 땐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한다고 한다.

- 초반에는 하루 2개 내외의 글을 꾸준히 블로그에 쓴다. 이때, 관련 내용와 일치하는 이미지를 5장 내외로 함께 업로드한다.

- 서로 이웃을 많이 만들고 이웃들과 소통을 많이 한다.

- 이 과정을 1달에서 2달 가량 꾸준히 한다. 

- 이렇게 꾸준히 키운 다음 점차 카테고리를 확대하여 다양한 주제를 다루면서 포스팅 한다.

- 발행한 글의 키워드를 검색해서 검색이 잘되는지 노출이 잘되는지 점검한다.

- 잘 노출되고 있다면 1주일 정도 하루 3개 정도의 글을 꾸준히 포스팅하며 주제를 타겟팅한다.

- 이렇게 되면 해당 블로그는 주제의 최적화 블로그가 된다.

- 이 모든 과정에서 블로그 작성 IP 는 고정 IP 1개의 주소로 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 이후 키워드를 잘 조합해서 원하는 글을 포스팅하며 마케팅을 진행하게 된다고 한다.

업체가 쓰는 이러한 전략은 실제 블로거도 유사하게 따라 한다면 검색 상위 노출에 포함될 수 있는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

The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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