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

티스토리 블로그 - 구글 애드센스 표시 느릴 때 대처 방법 - 애드센스 배너 로딩 속도 개선

by 므띠 2022. 6. 27.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은 대부분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붙혀서 수익형 블로그를 하고 싶어 하실 텐데요.

구글 애드센스 광고 승인도 어렵지만, 승인 이후에 광고가 잘 나타나지 않는 현상을 겪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로딩이 아예 안되거나, 한참 있다가 되거나, 갱신을 해야 나타나는 등 증상이 너무 다양하지만, 결국 광고 표시가 바로 안되면 블로그 운영이 어렵잖아요, 

(아래 이미지처럼 구글 애드센스 로고만 포스팅에 표시되는 현상)

제 포스팅은 이렇게 아예 화면이 비어버리더라고요. 텅텅...

이유를 찾아봐도 모르겠고,

이것 저것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세팅을 몇 번씩이나 바꿔가면서 왜 광고가 표시되지 않지 고민을 많이 했어요.

근데, 포스팅에서 카카오 애드핏 광고는 잘 표시되고, 구글 애드센스만 혼자 안 뜨더라고요.

처음 접속하면 바로 안 나타나고 몇 번 refresh (갱신)을 한 이후에야 나타나는데, 사실 검색해서 오시는 분들이 이렇게 해서 광고를 보시지는 않을테니, 그분들에겐 광고가 노출이 안되는 상황이 계속되었다고 봐야 할꺼 같아요.

조회수는 느는데, 구글 애드센스 광고는 표시되지 않으니 정말 답답했어요.

문제 해결을 하려고 여기 저기 알아봤고, 그러다 다행히 찾아낸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려고요.

먼저 상황을 살펴보니까 카카오 애드핏과 구글 애드센스 사이 설정에 차이가 있더라고요!!!

보이시나요? 카카오 애드핏은 이렇게 크기/ 형식이 고정되어 있어요.

반면, 구글 애드센스는 반응형이라고 해서 자동으로 크기/ 형식이 선택되는 방식을 세팅되어 있었어요!

여기서 차이가 나더라고요.

구글 애드센스는 반응형이라고 해서 그때 그때 포스팅에 맞는 크기/ 형식으로 맞춰서 표시 되는 거라 그 포스팅을 인지하고 거기에 맞게 변형하는데 시간이 걸리는 거 같아요~!!

그래서, 해결책은 티스토리에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 세팅을 애드핏이랑 동일하게 바꿔주면 광고 로딩이 빨라져요!!!

엄청 간단하게 따라 하실 수 있어요.

먼저, 블로그에 관리를 선택하시고

다음 '애드센스 관리'를 누르시면 광고 설정으로 가실 수 있어요.

 

그럼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 

전체 자동광고를 끄고,

다른 항목들은 이렇게 애드핏과 동일하게 맞춰 주신 다음 변경사항 저장을 하세요.

이러면 해결 이예요~~!!

그리고, 포스팅을 다시 여시면 체감 하실 수 있을 정도로 속도가 달라진 걸 느끼실 수 있을 꺼예요.

저도 이렇게 짠 하고 광고가 잘 표시되네요. ^^

정말 오랜 동안 속 썩이던 문제 였는데, 이렇게 쉽게 해결 할 수 있었다니...

다른 블로거 분들도 비슷한 문제로 고민 하실 꺼 같은데, 이렇게 해서 해결해 보세요 ^^

 

Google Adsence 가입 방법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

https://clachan.tistory.com/266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