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구경/국내여행

BMW 드라이빙 센터 1부- 인천 영종도- Training Starter Pack 체험기- 가격부터 트랙 드라이빙까지

by 므띠 2022. 6. 16.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동차 포스팅을 할께요.

우연한 기회에 영종도에 있는 BMW 에서 운영하는 드라이빙 센터를 방문하게 되었어요.
드라이빙 센터는 TV나 SNS 에서만 봤지, 이렇게 직접 오게 될 줄이야 ㅎㅎㅎ

전 BMW 드라이빙센터의 Training Starter Pack 을 참가하게 되서 토요일 아침 9시 반까지 영종도로 찾아갔어요.
주말 아침은 늦잠이 꿀맛인데...

하지만, 드라이빙 센터를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날이니 두근두근 거리며 영종도로 향했어요~~

위치는 아래 지도 클릭해주세요 ^^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센터예요!!! 하늘이 참 맑죠 ^^

넓고 깔끔한 센터로 드디어 진입

짜잔~ 센터에 도착했어요~~!! 드라이빙 센터 로고~~!! BM 스럽다고 해야 할까 ㅎㅎ

센터에서는 BMW 와 MINI 를 체험해 볼 수 있어요. ㅎㅎ

건물로 들어가면 와우~~ 이렇게 차들이 짜잔하고 있어요 ^^

THE 4 오픈카도 앉아 볼 수 있어요.

든든하게 생긴 X5 M ㅎㅎㅎ 아침에 도착해서 그런지 사람들도 없어서 좋았어요~
원하는 차량은 편하게 구경해 볼 수 있는 곳이예요~

입구쪽에 이렇게 센터의 전체 모습을 볼 수 있는 모형이 있어요~

제가 있는 드라이빙센터 본관이 저 사이즈니 트랙이 정말 크네요 ㅎㅎ
오늘 일정으로 이 모든 걸 경험할 예정이예요 ~^^
전시관 안쪽으로 들어가면 리셉션이 있어요.
거기 도착해서 등록을 하셔야 해요.
9시 40분 시작 일정이면 최소 10분 전에 등록을 마치셔야 정상적으로 참가할 수 있으니 꼭 조금 일찍 가세요~!!

 

도착하시면 이렇게 체험 동의서를 작성하시고 등록하시면 참가 택을 줘요 ㅎㅎ
동의서에는 파손 시 본인 부담금 + 이외 기물파손에 대한 손해배상을 하겠다 등의 내용에 동의한다고 적혀 있어요

참가 태그예요 ㅎㅎ
다행히 조금 시간이 남아서 주변을 둘러 봤어요~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참여 할 수 있어요. 
크게는 체험 / 트레이닝 2가지 트랙으로 되어 있어요.

프로그램별로 시간과 가격이 있어요. 사진이 잘 안 보이시면 아래 가격 정보 정리한 게 있으니 조금만 더 읽어 주세요~
제가 참가한 건 Training - Starter Pack 이었고, 시간은 220분 가격은 주말 18만원/ 주중 16만원이었어요.

이걸 이수하면 Intensive 나 M core 코스를 참가할 자격을 얻을 수 있어요!!

프로그램 전체 구조는 이렇게 되어 있어요~ 체계적이죠~
그림에 앞쪽 화살표 뒤에 있는 프로그램은 뒤의 프로그램을 하기 위해서 먼저 이수해야 하는 프로그램들이예요!!

예를 들어 Owners Track Day를 참가 하려면 Starter Pack 이수해야만 해요~!
저도 Starter Pack 부터 참가했어요~ 

프로그램 관련 정보가 궁금하실꺼 같아 아래에 정리 했어요.

[프로그램 정리]

먼저 체험 프로그램부터 시작입니다.

여기서부턴 트레이닝 프로그램이예요~

드라이빙 센터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통해 웹사이트를 방문하시면 프로그램 내용, 시간, 가격 정보 뿐만 아니라 BMW 드라이빙 센터에 대한 여러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BMW Driving Center | BMW Driving Center

Driving Experience 드라이빙 프로그램 일정과 요금을 안내해 드립니다. 일정/요금 안내 아래 프로그램명을 선택하시면 프로그램별 상세소개 및 요금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운영 일

www.bmw-driving-center.co.kr

저는 참가등록을 마치고 대기실로 이동했어요.

대기실이 라운지 같이 고급스럽게 되어 있더라고요. ㅎㅎ

여기서 대기하고 있으면 되요. ^^


전시실 한켠에 8시리즈가 있어서 막간 구경도 했어요 ㅎㅎ

구경하다 보니 프로그램 인수자께서 오셔서 이름을 호명해 주시고 프로그램을 시작합니다.

이렇게 깔끔한 복도를 지나서 강의실로 가게 되요~!

안쪽에 위치한 깔끔한 강의실에서 강사님이 오늘의 일정을 알려주셨어요~!!
일정을 정리하면


→ 강의실 교육 

 테스트 드라이빙 + 급브레이크 연습

 Oversteering 연습

Understeering 연습

 휴식

 트랙 드라이빙

종료

이런 순서로 진행 된답니다.
교육이 끝나고 드디어 필드로 ~~

이렇게 차들이 주차되어 있고, 한 차에 2명씩 조를 짜서 한 차에 타고 각 코스마다 번갈가면서 운전을 해요.

대망의 첫번째 코스 강사님이 설명해 주시는데 자동차가 진입하게 되면 노란색 사이에 있는 바닥이 움직여서 뒷바퀴를 흔들어줘요.
그때 빠르게 대응하는 걸 연습하는 건데 , 보면 노면에 물을 뿌려줘서 빠른 대처가 필요해요. ㅎㅎ
생각보다 신기하고 재미 있는 경험이었어요

2번째 코스 언더스티어링 코스인데 사진이 부족하네요 ㅠㅠ
원형으로 된 코스인데, 60키로 정도로 진입하면 노면이 젖어 있어서 자동으로 미끄러져요
그때 빨리 차선으로 돌아오는 연습이예요~
이것도 안전에 도움이 될 꺼 같아요~

여기까지 마치면 잠시 휴식을 하고 트랙 드라이빙을 시작해요~~

이렇게 멋찐 드라이빙 코스를 풀 악셀을 밟으며 달린다고요 ㅋㅋㅋ

레이싱하는 느낌이 물씬 들어요.

그래도, 강사님께서 가장 선두에서 계속 가이드 해주셔서 안전하게 진행 했어요^^


오늘는 백미 트랙 드라이빙!!!
드라이빙이 젤 좋았어요~ 마치 레이서가 된 느낌이예요 ㅎㅎ
TV에서만 보던 그런 코스를 달려보는 신기한 경험.
어린 시절 오락실에서 했던 걸 이렇게 실제로 해보다니, 진귀한 경험이었어요. ㅎㅎ

모든 과정이 끝나면 강의실로 돌아와 마지막 설명을 해주시고, 이렇게 이수 자격증을 주세요 ㅋㅋㅋ
스타터 팩 BMW 를 완수 하였습니다 ~~~!!
자격증을 받아 들고 오늘의 프로그램은 종료 되었습니다.

 

그냥 가기가 아쉬워서 프로그램 끝나고 센터 투어도 하고, 근처 맛집도 찾아서 점심도 먹었어요~

센터 투어 이야기는 아래 링크로 확인하세요 ^^

https://clachan.tistory.com/entry/%EC%9E%90%EB%8F%99%EC%B0%A8-BMW-%EB%93%9C%EB%9D%BC%EC%9D%B4%EB%B9%99-%EC%84%BC%ED%84%B0-2%EB%B6%80-%EC%9D%B8%EC%B2%9C-%EC%98%81%EC%A2%85%EB%8F%84-BMW%EC%99%80-MINI-%EC%A0%84%EC%8B%9C%EC%9E%A5-%ED%83%90%EB%B0%A9%EA%B8%B0?category=741471 

 

자동차- BMW 드라이빙 센터 2부- 인천 영종도- BMW와 MINI 전시장 탐방기

안녕하세요. BMW 드라이빙 센터 1부에 이은 2부입니다. 1부는 BMW 드라이빙 센터 프로그램 정보가 있으니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방문해보세요. https://clachan.tistory.com/entry/%EC%9E%90%EB%8F%99%EC%B0%..

clachan.tistory.com

영종도 맛집 이야기는 아래 링크에 있어요~

 

https://clachan.tistory.com/entry/%ED%99%A9%ED%95%B4-%ED%95%B4%EB%AC%BC-%EC%B9%BC%EA%B5%AD%EC%88%98-%ED%95%B4%EB%AC%BC%EC%B9%BC%EA%B5%AD%EC%88%98-%EC%9D%B8%EC%B2%9C-%EC%98%81%EC%A2%85%EB%8F%84-%EB%A7%9B%EC%A7%91

 

황해 해물 칼국수 - 해물칼국수 - 인천 영종도 맛집

인천 공항 / 파라다이스시티 근처로 놀러 가신다면 방문할 수 있는 맛집 인천 영종도에 유명 맛집 황해 칼국수 방문기예요. 시작합니다. 황해 해물 칼국수는 1호점 2호점이 있는데, 1호점은 찾기

clachan.tistory.com

드라이빙이라는 새로운 경험을 BMW 에서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었던 점이 좋았어요 ^^

자동차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추천드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

댓글